> 진료과목 > 심미보철클리닉


더욱 건강하고, 더욱 가지런하고, 더욱 하얗고, 더욱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치아들을 갖게 됨으로써 자신만의 매력적인 미소를 창조하도록 만들어주는 첨단 치료술식입니다.

먼저 미소짓는 자신의 모습을 거울앞에서 객관적으로 살펴보십시오.
그때 다음과 같은 점들을 개선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심미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1. 당신은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은적이 있습니까?
2. 치아가 전체적으로 좀 누렇다고 생각하십니까?
3. 앞니중에 깨진 부분이 있습니까?
4. 앞니중에 변색된 치아가 있어서 두드러져 보입니까?
5. 치아 사이사이에 공간이 있습니까?
6. 앞니들이 가지런하지 않고 서로 겹쳐 있습니까?
7. 앞니중 가운데 2개가 너무 크거나 길어 보이지 않습니까?
8. 앞니가 앞으로 튀어나와 보입니까?(이때 입을 다물면 입술도 튀어나와 보입니다.)
9. 앞니중의 과거에 치료받은 보철물의 색깔이 다른 치아의 색과 조화를 이루지 않다고 생각되십니까?
10. 앞니중의 과거에 치료받은 보철물이 너무 인공적인 느낌이 들어 누가 보아도 보철물이라는 소리를 들어보신적이 있습니까?
11. 치아가 흰색이나 갈색으로 착색되어 있습니까?
12. 과거에 한 보철물 부위의 잇몸이 검거나 푸르게 변색되어 있습니까?
13. 양쪽 송곳니가 특히 누렇다고 생각하십니까?

치아를 하얗게 해주는 치아미백술을 비롯하여 여러치료들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누렇거나 변색된 치아를 하얗고 깨끗하게 해주는 방법으로 본 병원에서는 플라즈마 미백법을 사용하며 약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자세한 것은 '치아미백클리닉'을 클릭하세요)


치아모양이 상대적으로 작거나 앞니가 벌어진 경우 혹은 변색이 되었을 때 과거와 같이 치아전체를 삭제하지 않고 치아의 보이는 앞면만을 0.3 - 0.5mm정도만 얇게 삭제한 후 손톱 두께 정도의 치아색의 도재판을 접착레진을 이용해 치아에 접착시키는 치료입니다.




부득이 치아 전체를 덮어 씌워야 할 경우 그동안의 포세린 보철물은 그 내면에 금속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치아와 잇몸의 경계가 푸르스름하게 변색이 되었으나, 최근 개발된 인세람 그리고 엠프레스 크라운은 포세린 내면이 치아색과 비슷한 계열의 특수재료이므로 시간이 경과해도 잇몸색이 변하지 않으며 치아의 색조재현도 우수하고 보철물의 무게도 가벼워 장착후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충치치료를 하면서 그 부위를 아말감이나 금으로 해넣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었으나 최근엔 포세린 인레이라는 도제를 해 넣을 수 있습니다. 거의 치아와 같은색이므로 치료를 했는지 구별이 잘 안되어 특히 미혼의 젊은 여성들이 선호합니다.




충치치료시, 앞니가 벌어져 있거나 일부 깨졌을 때, 그리고 칫솔질을 과도히 해서 닳아 없어진 치경부의 수복에 레진은 거의 치아색을 재현하며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